본문 바로가기

투잡

안 입는 옷 팔고 돈도 벌고 환경도 살리자! – 리클

반응형

새 옷을 샀지만 고작 한두 번 입고 또다시 새로 사는 일을 반복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전 세계에서 1초마다 트럭 1대 분량의 옷이 버려진다고 해요. 실로 어마어마한 양이죠. 이뿐 아니라 버려진 옷들을 태우고, 표백하고, 매립하는 과정에서 환경이 크게 오염됩니다. 이에 ‘옷으로 지구를 구하는 습관’을 모토로 탄생한 의류 순환 앱이 있습니다. 바로 리클(Recle)입니다. 리클은 헌옷 수거판매 앱입니다. 안 입는 옷을 사고 팔아 돈도 벌고 환경도 살릴 수 있다니, 일석이조인 셈이죠.

 

리클 앱 소개 화면

 

리클은 앱을 통해 헌옷 수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헌옷 수거함에 직접 가져다놓을 필요 없이 문앞에 의류를 내놓기만 하면 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수거가 가능하니, 이보다 편리할 수 없습니다. , 품목의 개수가 총 20개 이상일 때만 수거가 가능합니다. , 의류, 가방, 신발이 아닌 기타 잡화류들은 수거 품목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헌옷을 판매할 때 의류들의 무게를 일괄적으로 측정해 판매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지만, 리클에서는 의류의 컨디션에 따라 대금을 차등 지급합니다. 크게 재판매가 어려운 의류와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로 나뉘는데요, 전자의 경우에는 1kg 300원에 매입하며 후자의 경우에는 의류 한 벌당 적게는 500원부터 많게는 20,000원 이상의 금액으로 매입합니다. 만약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의 의류이거나 브랜드 의류라면 더 높은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으니 장점이죠.

이렇게 수거한 옷의 대금은 현금 또는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현금으로 지급받는 방식을 선택했다면 신청 시에 입력한 계좌로 입금되며, 포인트로 지급받는 방식을 선택했다면 매입 금액의 1.5배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스토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리클 매입 시스템

 

반대로 누군가가 판매한 옷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꼼꼼하게 검수를 마친 후, 살균과 크리닝 작업까지 거쳐 판매하기 때문에 중고 의류라고 하더라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죠. 온라인 샵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세부터 명품까지, 리클에서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보세요!

 

리클

https://www.recl.co.kr/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