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소개/오늘도 스마트폰으로 인생사진을 찍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설정(출간 이후 업데이트된 신기능)

반응형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정보로 이동합니다.

 

1. 인텔리전트 기능 업데이트 

 

인텔리전트 기능에 인텔리전트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었고, 하위 기능으로 기존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인텔리전트 최적화란 촬영 환경이나 피사체에 따라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최적의 사진을 촬영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최소/중간/최대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최소 옵션을 선택하면 사진의 후처리를 모두 생략합니다. 반면, 최대 옵션을 선택하면 사진에 가장 알맞은 후처리를 자동으로 적용해줍니다. 또한 이 기능은 사진의 화질뿐 아니라 촬영 속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최적화 기능이 낮을수록(최소) 촬영 속도가 빠르고, 높을수록(최대) 촬영 속도가 느립니다. 만약 화질이 다소 낮더라도 빠른 속도로 촬영을 하고 싶다면 최소 옵션을, 속도는 조금 느리더라도 고화질의 사진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옵션을 선택하면 되겠죠? 

인텔리전트 최적화
최소 모든 후처리를 생략하여 가장 빠르게 촬영
중간 일부 후처리를 생락하여 빠르게 촬영
최대 사용자가 선택한 옵션 그대로 촬영

 

그리고 기존에는 별도의 기능으로 분류되어 있던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이 하위 기능으로 포함되었네요. 장면별 최적 촬영이란 촬영 중인 피사체의 종류에 맞춰 사진을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환경에서 음식 사진을 찍었다면 어두운 부분은 밝게, 음식 사진은 선명하고 생생하게 보이도록 대비나 채도 등을 자동으로 조정해줍니다. 이 기능은 최대 옵션을 선택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2. 위/아래로 밀어 카메라 전환 기능 추가 

 

기존에는 별도의 옵션이 제공되지 않고, 카메라 내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카메라 내의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밀면 셀피(Selfie) 모드로 전환되었죠. 편리한 기능이긴 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셀피 모드로 전환되는 경우가 잦아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이유에서 추가된 기능인 듯하네요. 이 기능을 끄면 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밀어도 셀피 모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