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

주식이나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투잡! - 젠포트/몬스탁

반응형

1. 젠포트 

알고리즘 매매라고 들어보셨나요? 알고리즘 매매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이용해 주식 혹은 시장이 특정 조건(시그널)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아닌 컴퓨터가 주문을 수행하므로 장 중에 시세를 보지 않아도 되고, 찰나의 타이밍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전체 매매 중 알고리즘 매 매가 상당 부분을 차지할 만큼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프로그래밍 언어(코딩)를 모르는 사람은 실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빛 좋 은 개살구라 할 수 있죠. 그래서 나온 서비스가 바로젠포트입니다. 젠포트는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알고 리즘 매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여러 툴을 제공해 줍니다. 또 구상한 전략이 실전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과거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백테스팅을 제공합니다.

 

코딩을 몰라도 젠포트에서 다양한 전략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다.

 

만약 젠포트에서 이런저런 전략을 테스트하다, 우연히 굉장히 수익이 잘 나는 전략을 찾았다면 어떻게 할 까요? 우선 내 계좌에 적용해서 투자 수익을 올려야겠죠. 만약 3개월 이상 사용했는데 투자 수익이 좋다면, 이 전략을 젠포트 내에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략은 암호화가 되어 있어 상대방은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습니다. 내 전략을 구매해 자신의 증권계좌와 연동해 그저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 어지게 할 뿐입니다. 실제로 젠포트(젠포트 사이트 -> 젠마트)에 가면 타인의 전략을 구매해 수익을 내는 투자자도 있고, 반대로 본인의 전략을 판매해 수익을 올리는 투자자도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종잣돈이 부족하거나, 분석/전략 짜는 일에 재능이 있는 분들은 젠포트에서 전략을 판매하는 것이 직접 매매하는 것보다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전략을 많은 사람이 사용하면, 전략의 성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내 돈 1억 원으로 나 혼자 전략을 적용할 때는 수익이 잘 났는데, 전략을 판매해 같은 전략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나면 알고리즘이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패턴이 나오면 매수되는 전략을 짰는데, 동일한 패턴에 매수 주 문이 너무 많이 나오면서 실제로는 매수가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내 전략으 로 나 혼자 수익을 내는 게 더 이득일지, 아니면 판매를 하는 것이 이득일지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젠포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략들

 

젠포트 

https://genport.newsystock.com/Common/WhyGenPort.aspx

 

젠마트 전략 판매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ikidocs.net/162042

https://blog.naver.com/newsystock/221442613229

 

 

2. 몬스탁 

주식에 직접 돈을 투자하지 않고, 예측만으로 돈을 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예측이 틀리면 손해 없 이 끝나고, 예측이 맞으면 돈을 벌 수 있으니, 그야말로봉이 김선달이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런 일이 가능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블록체인 기반 투자 예측 플랫폼몬스탁입 니다. 몬스탁에서 돈을 버는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는 예측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한 예측 콘텐츠는 블록체인 기술로 위 변조가 불가능하 고 영구히 기록으로 남습니다.) 예측이 맞으면 몬스탁으로부터 소액의 암호화폐(토큰)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비록 소액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예측 콘텐츠를 발행한 사람만 돈을 벌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예측 콘텐츠에 투표한 사람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예측 콘텐츠를 읽고, 예측이 맞을 것 같은 콘텐츠에 투표를 한 후, 실제로 그 예측이 맞으 면 콘텐츠 발행자와 함께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이 역시 매우 소액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현 금화가 가능합니다.

 

몬스탁의 수익 구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예측 콘텐츠는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서 위 변조 없이 영구히 보 존이 됩니다. 그럼 예측 콘텐츠를 발행하는 이용자들의 예측 성적도 거짓 없이 기록으로 남겠죠? 예측 성 과가 매우 좋은 사람이 쓴 콘텐츠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찾아볼 것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수익모델이 나옵니다. 예측률이 일정 수준을 넘어가는 이용자는 고급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콘텐츠 는 비용을 내고 열람해야 합니다. 결국 예측률이 높을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아직 몬스탁이 인지도 높은 플랫폼은 아니지만, 혼탁한 증권시장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예측 기록을 남기고 이를 데이터화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의미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주식 시장에 관심이 있는 분 이라면, 몬스탁 플랫폼에도 관심을 가져 보세요!

 

몬스탁

https://monstock.app/

반응형